top of page
로고.png

커넥션스쿨 소개

커넥션스쿨은 40여 년간의 CCC 선교 노하우와 비전을 담아 한국 교회와 함께 선교운동을 가속화하는 것을 돕기 위해 2019년 6월부터 CCC에서 시작한 선교훈련입니다.

커넥션스쿨의 로고는 연결을 뜻하는 스페인어 Conexión을 디자인한 것이며, 사방으로 힘차게 뻗은 X자 형태는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형상화 한 것으로 주님, 사명, 세상, 지체들과의 네 가지의 연결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가운데 둥근 원은 이 네 가지를 연결해주시는 성령님을 상징합니다.

비전.jpeg

커넥션스쿨의 비전

커넥션스쿨을 통해 주님의 몸 된 교회/공동체들이 지상명령 성취의 비전으로 세계 복음화의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고 참가자 개개인이 비전과 사명을 발견하여 삶의 현장에서 지상명령 성취에 헌신된 선교적 삶을 사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중국어 등 외국어로도 번역하여 국제적인 선교훈련으로 사용되길 기도합니다.

커넥션스쿨의 목적

선교적 삶(Living Missional Lives)을 살도록 돕기

참가자 개개인이 비전과 사명을 발견하여 삶의 현장에서 지상명령 성취에 헌신된 선교적 삶을 살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선교적 공동체 세우기 (Building Missional Churches)

선교가 교회와 공동체 본연의 목적임을 인식하고 지상 대위임령 성취를 위한 선교적 사명을 감당하는 선교적 교회, 선교적 공동체로 세우도록 돕습니다.

c2oa.png

커넥션스쿨의 특징

짧고 명확한 강의

커넥션스쿨의 강의들은 TED나 세바시를 모델로 하여 최대 40분을 넘지 않으며 매 강의마다 40여 장의 PPT와 영상 등 시각자료를 사용하여 명확하게 내용을 전달합니다.

어려운 내용을 쉽게

선교 이론들은 선교 입문자들에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커넥션스쿨은 선교에 막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일반 성도들이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검증된 한국형 컨텐츠

커넥션스쿨의 콘텐츠는 최근 새롭게 개발된 것들이며 한국 교회와 세계선교 등 한국형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선교사, 선교학자들이 검증한 콘텐츠입니다.

재미있는 진행

다양한 줌게임, 카훗을 활용한 온라인 퀴즈 등을 제공하여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강의 뿐 아니라 토의, 워크숍, 게임 등 다양한 형태로 진행되어 지루함이 없습니다.

성인학습방법 사용

커넥션스쿨은 50%의 이론 강의와 50%의 워크숍, 리서치 발표, 게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그룹에서 진행되는 워크숍과 리서치 발표 등은 학습효과를 배가 시킵니다.

삶을 변화시키는 훈련

커넥션스쿨은 실제 삶에 적용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워크숍을 함께 진행해서 자신의 삶에 훈련 내용들을 적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운영 가능

커넥션스쿨은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때 보다 효과적이지만 온/오프라인을 병행하거나 온라인만으로도 훈련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p108.png

커넥션스쿨

커넥션스쿨은 사도행전 1:8을 모티브로한 선교기초훈련과정입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행1:8)

​6회기 총 15시간,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

단기선교 학교 과정

커넥션스쿨은 사도행전 16:9를 모티브로한 실제적으로 단기선교를 준비하는 팀들을 위한 훈련 과정입니다. 현재 기획/준비중입니다.

“밤에 환상이 바울에게 보이니 마게도냐 사람 하나가 서서 그에게 청하여 이르되 마게도냐로 건너와서 우리를 도우라 하거늘”(행 16:9)


8회기 총 20시간, 오프라인 추천(온/오프 병행 가능)

169.JPG
BGR50249.jpg

지도자과정

커넥션스쿨, 단기선교학교 인도자를 위한 강사훈련과정

​(현재 커넥션스쿨 인도자 과정 운영중)

6회기 총 20시간, 온라인 과정

bottom of page